본문 바로가기

스타일과 통하다

목도리와 함께 하면 더 따뜻한 친구 모자!



밋밋한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도 있고 디자인과 모양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패션 좀 아는 사람들의 필수 아이템인 모자는 목도리와 함께 체온손실을 막아 주어서 체감 온도가 꽤 올라간다고 합니다. 캡모자 보다는 따뜻한 느낌을 주는 털모자나 페도라, 비니가 추운 겨울에 더 제격이지요. 하지만 모자는 잘못 쓰면 얼굴을 더 커보이게도 또 각지거나 둥그렇게 보이게 하기때문에 얼굴형에 맞게 쓰는게 중요합니다. 또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해주느냐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기도 합니다.

1. 얼굴형별 모자 선택

+ 둥글고 약간 큰 얼굴형 : 베레모
납작해서 머리 부분에서 옆으로 퍼지는 베레모는 역삼각형 느낌을 만들어서 좋고 앞 챙이 있어 얼굴을 가려준다.


+ 좁고 긴 얼굴 : 동그랗고 심플한 니트 모자
긴 얼굴은 동그랗고 심플한 보통 니트 모자라면 거의 모두 잘 어울리며, 약간 뒤로 넘겨쓰는 것이 안정감 있다.


+ 광대뼈가 나오고 턱이 뾰족한 각진 얼굴 : 방울 달린 귀마개 모자
머리 꼭대기에 방울이 달리고 무늬가 복잡하게 들어가서 시선을 끌어올리는 디자인의 귀마개 모자라면 OK! 얼굴이 길어 보인다.


+ 계란형이지만 약간 돌출형 얼굴 : 길고 볼록한 방울 모자
이마 부분을 감싸주고 얼굴을 전체적으로 약간 길어 보이게 하는 디자인의 모자. 통통한 뺨과 약간 돌출형의 얼굴을 잘 커버해준다.


<http://www.donga.com/fbin/output?n=200810300352 참조>

2. 모자별 머리 스타일

+ 헌팅캡 스타일링: 짧고 층이 있는 레이어 스타일로 연출해 주면 좋다. 어깨선에서 자연스럽게 뻗치는 스타일로 연출 해주면 세련된 스타일링이 완성 된다.


+ 야구 모자 스타일링: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. 거의 누구나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이지만 얼굴형이 길거나 동그랗고 큰 얼굴형인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. 살짝 웨이브가 된 머리로 살짝 걸쳐 쓴 느낌으로 귀가 보이지 않게 쓰거나 귀뒤로 넘겨 써도 예쁘다. 가장 일반적인 스타일은 반묶음으로 머리카락의 1/3 정도를 모자 밖으로 느슨하게 빼낸 스타일.



+ 비니 스타일링: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은 미디움에서 롱까지 모두 멋지게 소화해준다. 가슴까지 내려오는 롱 웨이브가 아주 예쁘다.